‘사건 브로커 연루 의혹’ 前 지방경찰청장 숨진 채 발견

사회/종합

‘사건 브로커 연루 의혹’ 前 지방경찰청장 숨진 채 발견

최춘식 기자  II   기사승인 : 2023.11.15 14:03

엔티뉴스 사회/종합 ㅡ  ‘사건 브로커’와 연루돼 검찰 수사를 받던 전 지방경찰청장 A씨가 경기 하남시 한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기 하남경찰서에 따르면 15일 오전 10시쯤 경기 하남시 검단산 인근에서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전남경찰청장을 지낸 전직 치안감이다. 경찰에 따르면 A씨에게 외상 등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유서 등 극단적 선택을 추정할 정황도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사인 등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전날 오전 A씨의 가족으로부터 “검단산에 나간다고 했는데 연락이 되지 않아 걱정이다”라는 신고를 접수했다.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 마지막 신호가 잡힌 경기 하남시 검단산 일대에 대해 전날부터 수색을 벌였다. 기동대 1대 중대와 수색견, 드론을 투입해 수색을 벌인 끝에 숨진 A씨를 산 속에서 찾아냈다.



A씨는 광주·전남 일대에서 경찰 등을 대상으로 사건 무마를 청탁해온 ‘사건 브로커’ 성모(62)씨와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광주지방검찰청 반부패강력수사부(부장 김진호)는 사건 브로커 성씨와 관련된 인물을 수사 중이다. 성씨는 수십억 원의 금품을 받은 뒤 경찰에게 사건 무마를 부탁하거나 인사 청탁을 한 혐의로 구속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지난 9일 성씨에게 금품을 받고 수사 청탁을 한 혐의(변호사법 위반)로 전직 경찰관을 구속하고, 지난 10일에는 광주경찰청과 북부경찰서를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벌이고 있다.






C0-Left_basic1.jpg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엔티뉴스 의  콘텐츠및 기사를 허락 없이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엔티뉴스 #nt뉴스


0 의견

= 근거없는 악성댓글은 처벌 받을수 있습니다.
= 작성자 IP 저장되며 관리자 접속시 노출됨
  
  
데이터가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