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원전 청소 중 오염수 분출…애초 발표치의 ‘수십 배’

사회/종합

日원전 청소 중 오염수 분출…애초 발표치의 ‘수십 배’

최춘식 기자  II   기사승인 : 2023.10.31 07:59


엔티뉴스 사회/종합 ㅡ  지난 25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배관을 청소하던 작업자들이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액체를 뒤집어쓴 사고에서 분출된 액체의 양이 당초 알려진 수치보다 수십 배에 달한다고 NHK가 30일 보도했다. 


NHK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그동안 조사 결과 애초 공표한 양의 수십 배에 달하는 액체가 분출한 것으로 추정됐다고 밝혔다.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 작업. AFP 연합뉴스


도쿄전력은 애초 사고가 발생한 지난 25일에는 현장 바닥에 남아있던 액체 양에 근거해 약 100㎖라고 발표했으나 그 후 인부들의 증언과 바닥 흔적 등에 대한 추가 조사를 통해 이처럼 추정치를 정정했다.


당시 오염수 정화 설비인 다핵종제거설비(ALPS)의 배관을 청소하던 작업원 5명은 탱크에 흘려보내는 호스가 빠지면서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액체를 뒤집어썼으며 이 가운데 2명은 신체 표면 방사선량이 높아 지역 병원에서 치료받고서 지난 28일 퇴원했다.


도쿄전력은 “퇴원한 2명의 작업자는 현재 별문제가 없으며 오염 부위의 피부에 외상이나 열상도 확인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C0-Left_basic1.jpg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엔티뉴스 의  콘텐츠및 기사를 허락 없이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엔티뉴스 #nt뉴스


0 의견

= 근거없는 악성댓글은 처벌 받을수 있습니다.
= 작성자 IP 저장되며 관리자 접속시 노출됨
  
  
데이터가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